크리스Life/Lapfit2009.03.22 16:11
서론>
크리스는 초등학교 미술시간에 아주 많이 졸았습니다. ㅡㅜ
아주 아주 많이!
미술점수는 항상 바닦이었습니다.
대학교때는 여학생 많다는 친구의 꼬심에 넘어가
교양과목으로 서양미술의 이해를 들었지만 D학점을 맞고
교수님에게 사정해서 F학점으로 바꿔 학점을 취소할 수 있었죠 ㅡ.ㅡ
대학 4년동안 미대앞은 발길도 안했었고 미술 전시회는 드라큘라가 사는 곳처럼 느껴졌습니다.

이런 초짜가 랩핏의 디자인을 논하다니..
크리스의 눈에 비친 랩핏만 말하겠습니다.

본론>
티비도 삼성이고 노트북도 삼성 모니터도 삼성. ㅎ
품질관리자인 크리스가 선호하는 브랜드는 삼성 입이다.
L사도 제품 잘 만들지만..
삼성전자 L전자 휴대폰을 모두 품질관리해본 경험으로 삼성전자 품질에 한 표를 더 줍니다.
그래서 우리집 가전제품은 대부분 삼성마크를 달고 있습니다.

디자인 얘기 한다면서 왜 브랜드 얘기냐구요???
좋은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각인이 되면 신제품도 좋은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절반은 각인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블랙보다는 회색을 좋아합니다.
일반적인 무광 블랙은 어둡고, 복고적인, 반면에 무광에서 오는 부드러움이 있죠.
 
랩핏의 하이그로시 블랙컬러는 럭셔리 입니다.
강렬한 광택에서 나오는 블랙 컬러 랩핏은 어떤 주변 상황과 메칭이 잘됩니다.
튀지도 않고 그렇다고 어둡지 않은 블랙!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그런 명품 럭셔리 칼라입니다.

# 하이그로시란? 도장 표면에 광택 물질로 표면처리한 것을 말하며, UV 하이그로시 코팅을 하면 안쪽 도장의 색을 자외선으로 부터 지켜주어 오래도록 지속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렙핏 앞모습> 완전 정면으로 셔터를 누르니 LCD 화면과 하이그로시 블랙 케이스때문에 거울기능이 됩니다. ㅡㅡ;;

모니터 왼쪽 상단에는 'SyncMaster LD190' 모델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하단 중앙에 큼지막하게 'SAMSUNG'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사진찍을려고 열심히 닦고 카메라 랜즈 먼지 빼는 뽁뽁이로 열심히 불어줬지만..
떨어진 멀지 날리다 붙고 붙고 ㅡㅜ

전면 우측 하단에 우치한 전원 On/Off 스위치는 터치다.
전원 연결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터치하면
(오른쪽부터) 전원버튼, 자동조정버튼, 화면조정버튼, 메뉴 오픈 및 해제 버튼이 점등된다.  
그리고 다른 작업(모니터 컨트롤)이 없다면 전원버튼을 제외한 나머지는 소등된다.

랩핏의 뒷면 상단에는 쿨링기능과 이동시 손가락을 삽입하여 이동할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역시 뒷면 중앙에 'SAMSUNG'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랩핏 뒷면에 반사된 거실 카펫 무늬가 랩핏과 잘 어울리는듯 합니다.

제안1 > 위 사진에 찍힌 것처럼 요즘 나오는 지펠냉장고나 하우젠 에어컨처럼 검정 바탕에 실크인쇄로 포인트를 주고 최종 하이그로 코팅을 했다면 랩핏이 더 고급스러웠을 것이다.
아래 링크는 삼성 하우젠 에어컨에 실크 인쇄된 사양이다.

http://www.samsung.com/sec/system/consumer/product/2009/01/14/af_v15bs/gallery_large.jpg


제안2 > USB 포트와 D-sub 포트를 왼쪽 면 바로 뒤로 이동시킨다. 노트북이 왼쪽에 있거나 오른쪽에 있더라도 랩핏을 살짝 돌리면 포트가 보이므로 사용자에게 편리를 줄 수 있다.
타사 모니터중에 듀얼 대안으로 나오는 데스크톱용 모니터가 옆에 USB 포트가 있으니 충분히 참고가 될것입니다.
랩핏의 USB 포트와 D-sub 포트는 뒷편 우측 하단에 위치해 있죠
모니터를 회전하여 뒤집어 USB 삽입하고 다시 모니터를 돌려 놀 수 있을만큼 랩핏은 3.6kg 밖에 안되지만 사용 장소가 제한적인 경우 (전원케이블이 짧거나 공간이 협소함) 사용자는 모니터 정면에 서서 고개를 숙여 USB를 삽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제안 3> 랩핏 내부의 SMPC(전원공급장치,DC변환기) 를 제거해서 무게를 줄이면 휴대성이 극대화 됩니다.
랩핏이 3.0kg 이하가 될 수 있습니다. 랩핏 내부의 SMPC(전원공급장치,DC변환기) 부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전용 모니터 이므로 노트북에 사용하는 아답터를 개선 시키면 가능합니다.
앞으로 출시될 삼성 노트북에 제공하는 아답터를 아래 그림과 같이 출력 전원을 2개로 사용가능한 아답터를 제공하면 됩니다.
따라서 랩핏에서 전원공급장치 및 전원케이블 소켓을 제거 할 수 있으므로 전체 무게는 감소하게 됩니다.


뒷면에서 전원부를 제거하고
USB, D-sub 포트를 좌측으로 이동시키고
심플해진 뒷면에 실크 인쇄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럭셔리한 랩핏이 되겠죠?

럭셔리 랩핏은 매력덩어리 입니다.
.
Posted by 크리스,